top of page
작성자 사진Keumbi Yun

마음챙김 관계

Osho는 마음챙김 관계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계속해서 당신은 자신의 함정, 한계, 분노, 욕망, 소유욕, 질투, 슬픔, 행복을 알게 되며 모든 기분이 왔다 갔다 하고 끊임없이 혼란에 빠집니다. 그러나 이것이 당신이 누구인지 아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자신이 누구인지 배우지 않고는 다른 사람과의 진정한 관계가 있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관계는 무의식적인 패턴 반복과 감정적, 신체적 반응으로만 구성되기 때문입니다. 마음챙김은 자기 관리 실천의 궁극입니다. 질문은 모두 당신에 관한 것입니다.

나는 누구인가? 어째서 내가? 난 뭘까? 내가 어디 있지? 나는 어디로 가는가? 내가 원하는 것?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떻게 지내? 내가 제대로 하고 있니?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고 있습니까?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등등.

이러한 자기 성찰의 표현은 정욕과 집착, 결국 증오와 혐오의 패턴을 반복하지 않고 친밀감과 사랑이 일어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패턴을 인식할 수 있으면 그 추진력에 얽매이지 않고 원하는 관계 유형에 대한 선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심리학 연구소(American Psychological Institute)는 30년에 걸쳐 수행된 연구를 발표하여 마음챙김 관계를 실천하는 커플이 그들의 관계에서 신체적, 정서적, 영적 친밀감을 더 많이 경험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경쟁 대신에, 공격성, 거부감 및 그 반대인 상호 의존, 수동적 공격성, 강박적인 정욕적인 커플은 더 높은 수준의 조화, 개인적 및 직업적 만족, 더 깊고 안정적인 수준의 성적 친밀감을 경험합니다.

잘 들리지 않습니까? 그러나 다른 사람과 마음챙김 관계를 맺기 전에 먼저 “너 자신을 알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출처:

Thyselfknow.com/erasmus/

Commentaires


bottom of page